본문 바로가기
  • 건강해지고 이뻐지는 그날
  • 건강 = 행복
  • 건강 = 스마일
저탄고지 식단 레시피

저탄고지 식단 18 (키토 김밥) 류수영 계란볶음밥 후기

by 어네스트 2021. 8. 23.
728x90
반응형

저탄고지 식단 18번째예요.  오늘은 키토 김밥 (양배추 김밥) 만들어볼게요.

어남 선생(류수영) 표 계란볶음밥을 만들어 먹어봤어요. 

 

저탄고지 식단 아침 겸 점심: 류수영 계란볶음밥 

 

일단 너무 맛있어요 우리 아이 요즘 제가 한 음식 잘 안 먹어서 너무 속상했는데

이 음식은 너무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오늘 레시피는 양배추 김밥(키토 김밥)만 올릴 거고요, 류수영 님 레시피는 따로 피드를 만들까 생각 중입니다.

계란 볶음밥 고소하고 감칠맛 나요  원츄!!!

저탄고지 아침 식후 바로 운동- 순환운동, 다리 운동 10분씩

 

저탄고지 점심 겸 저녁 식단: 키토 김밥(양배추 김밥)

 

준비물- 김밥김 3장, 당근 1/2개, 계란 2개, 양배추 1/4개, 오이 1/2개, 깻잎 3장, 마일드 참치 1통

만들기:
1. 오이 당근 1/2개 채썰기, 계란 2개를 볼에 풀어 계란 2꼬집 넣어 프라이해줍니다.
2. 양배추를 채 썰어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합니다. 깻잎도 3장 씻어서 물기 제거해주세요.
3.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2~3바퀴 둘러요 (올리브유를 넉넉히 둘러야 맛있어요.)
4. 맛소금 2꼬집 넣어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5. 물기가 제거된 양배추를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지 말고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6. 숨이 죽으면 불을 끄고 소금 1/2t, 후추 톡톡톡 넣어줍니다. 체에 밭쳐 식힙니다.
7. 김밥김을 한 장 깔고 양배추 먼저 깔고 깻잎 올리고, 깻잎 안에 참치 당근 넣어 주세요
(참치는 기름을 꼭 짜주세요)
8. 깻잎을 반으로 덮고 위에 오이, 계란 올리시고 말아 주세요. (그냥 손으로 꾹 눌러 말았어요)
9. 끝쪽에 물을 묻히면 잘 붙어요
10. 다 말아주셨으면 참기름을 조금 발라주세요. 참기름을 발라야 맛있죠~

맛있게 드세요~ 중간에 손을 다쳐서 당황하는 바람에 중간 과정 사진이 없네요  ㅜㅜ

 

올리브유를 충분히 둘러주세요. 그래야 맛있어요.  채칼을 쓰실 때에 포크로 끝쪽을 꾸욱 집어 사용하시면

비교적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계란 2개를 풀어 한꺼번에 넣어서 그냥 잘라 넣었어요. 그게 편해서요. ㅎㅎ

요렇게 깻잎 안에 참치 당근 넣고 반으로 접은 후 그위에 나머지 오이, 계란 올리시면 됩니다.

오른쪽 버전은 저당 마요네즈 조금 넣어 봤어요. 너무 조금 넣었더니 맛 차이가 거의 없어요 ㅎㅎ

만약 드시고 싶으시면 점심에 딱 한 줄에만 좀 넉넉히 넣으셔서 맛있게 드세요^^

마요네즈 없어도 충분히 맛있었답니다.~

마요네즈야 어딨니~ 뭐가 들어있는 건지 구분이 힘들 정도네요. ㅎㅎ

양배추 김밥 너무 맛있었어요. 요정도 간해도 살 잘 빠지니 걱정 마시고 소금 간 하세요~

부족한 저의 피드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