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해지고 이뻐지는 그날
  • 건강 = 행복
  • 건강 = 스마일
저탄고지 식단 레시피

저탄고지 식단표13 (간단하게 만드는 통밀 식빵)

by 어네스트 2021. 8. 16.
728x90
반응형

저탄고지 식단표 13일째입니다. 오늘은 건강에도 좋은 통밀 식빵을 만들어봤어요.

저탄고지 식단 아침: 사과 1/3 쪽, 어제 만들어 둔 양배추 전 조금

 

저탄고지 식단 점심:

 

오늘 점심은 너무 편하게도 남편이 돼지고기 불백을 해줬어요 해줬어요. 요즘 류수영 씨가 출연하는

편스토랑에서 나온 레시피예요. 재료는 제가 보니까 남편은 마늘, 고기만 넣었더라고요.

재료는 그 레시피랑은 다른 거 같아요. 고기도 앞다리 사 와서 했어요.

마트에 냉동 대패가 있긴 한데 맛이 없어 보여 제일 얇게 썰어있는 게 앞다리..

대패 아니고 앞다리 넣고 했어도 충분히 맛있게 먹었어요. (만족 만족)

제가 한 게 아니라 레시피는 모르지만 너무 맛있게 먹었다고 자랑하는 거예요. ㅎㅎ

 

 

저탄고지 식단 점심 후 바로 운동: 추 언니 집에서 걷기 운동 20분짜리

 

저탄고지 식단 저녁: 통밀 식빵

 

준비물- 통밀가루 120g, 따뜻한 물(150ml) , 에리스리톨 2t, 이스트 3g, 소금 2g, 버터 한 조각

만들기:
1. 식빵 팬 테투리와 밑바닥에 녹인 버터를 바른다. 
2. 물 150ml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돌린다.
3. 에리스리톨 2t 넣고 물을 섞는다. 드라이 이스트 3g 넣고 골고루 섞는다.
4. 통밀 가루 120g을 체에 넣는다. 소금 2g을 넣는다 골고루 섞어가며 체에 거른다.
5. 물과 통밀을 이쁘게 잘 섞어준다.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섞는다. 
6. 이때에, 저는 안 넣었지만 견과류 넣어주셔도 돼요. 
7. 식빵 틀에 섞어 둔 통밀을 넣어준다. 식빵 틀 윗면을 비닐이나 면포를 덮는다. 
8. 쟁반 위에 뜨거운 물을 부어주고 식빵 틀을 물 위에 둔다. 1시간 발효하기
(30분 후쯤에 뜨거운 물 한 번 더 부어주세요.)
9. 비닐 제거 후 에어프라이어 160도 5분 예열 후, 반죽 넣고 25분간 돌리면 됩니다. 

반죽상태를 보면서 가루는 조절해주세요. 베이킹은 아무래도 그람을 정확하게 하셔서 만드시는 게 좋다 보니

그람으로 표시를 했어요. 

통밀가루, 소금 섞어가며 체에 거른후 이스트 에리스리톨 녹인물에 섞어준다.
이쁘게 반죽을 날가루 없을때까지 섞은 후 식빵틀에 넣는다. 식빵 틀 위에 비닐을 덮는다. 면보있으시면 면보를 덮어주세요. 
쟁반위에 식빵 틀을 두고 뜨거운 물을 올려준 후 1시간 발효한다. 30분후에 뜨거운물 한번 더 붓는다.

마지막 완성 사진이 없는 건 비밀 ㅎㅎ높이는 거의 비슷해요. 식빵 틀은 미니 식빵 틀을 썼어요.

식빵 틀이 없어도 동글동글 이쁘게 반죽을 만든 신 후에 에어 프라이기에 넣어도 됩니다. 

이제 아침은 빵으로 먹어야겠어요. 아침은 뭐 해 먹기 너무 귀찮아요. ㅎㅎ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드시고 건강해지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