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해지고 이뻐지는 그날
  • 건강 = 행복
  • 건강 = 스마일
류수영님 레시피 N 후기

류수영님 [어남선생]레시피 로제떡볶이 후기

by 어네스트 2021. 8. 26.
728x90
반응형

요즘 핫한 류수영 님 레시피로 로제 떡볶이 만들어 봤어요.

이건 저의 밥이 아닌 남편이 먹고 싶다고 해서 했던 건데 폭식을 불러왔습니다.

위험해요 저에겐.. 인내심이 좋은 다이어터 분이 아니라면 너무 위험해요 

맛의 결론 먼저 말씀드릴게요. 일단 한입 먹고 이성을 잃고 폭식을 했어요.

다음부턴 맛보는 건 남편에게 맡겨야겠어요. 저는 한입도 안 되겠더라고요.

인내심이 부족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네요. 

그럼 로제 떡볶이 만드는 법 설명드리겠습니다. 

 

요리 재료- 물 1L, 소금 1T, 설탕 3T, 밀떡 3인분, 올리브유, 대파 2대, 마늘 5개, 고추장 4T, 소시지 한 줌,
물 600ml, 어묵 (5장 정도), 설탕 2T, 사과잼 2T, 간장 1T, 미* 1T, 생크림 150ml, 청양고추 1개
만드는 법

▶밀떡에 간하기
1. 냄비에 물 1L, 소금 1T, 설탕 3T, 밀떡 3인분 넣어주고 약불로 해준다.
★주의사항(물이 끓으면 떡이 터지니 물이 끓기 전에 약간 따뜻 해졌을 때 떡을 넣는다.)
2. 어느 정도 익으면 떡을 건져내 찬물에 씻어 물을 빼준다
※저는 밀떡 그냥 적당히 넣어 줬어요. 

▶고추장 기름 만들기
3.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3바퀴 둘러준 후 얇게 채 썬 대파 1대, 얇게 편 썰어준 마를 5개를 넣고 기름을 내준다.
4. 어느 정도 파 기름이 나왔을 때 고추장 4T를 넣어 고추장 기름을 만들어 준다.

▶재료 투하 시작
5. 프라이팬에 있는 고추장 기름에 떡, 칼집 낸 소시지 한 줌, 어슷 썰어준 대파 1대를 넣고 볶아준다.
6. 고추장 기름이 붉게 스며들었을 때 물 600ml를 넣고, 삼각형으로 잘라준 어묵 한 줌을 넣어준다.

▶간하기
7. 설탕 2T, 사과잼 2T 넣고 잘 풀어준다.
※ 저는 사과잼이 없어 설탕 4T, 사과 1개를 갈아 넣어줬어요.(남편이 단 걸 좋아해서요)

8. 간장 1T를 둘러주고, 미* 1T 넣어줍니다.
9. 생크림 150 ml 부어 뒤적여 줍니다. 나머지 청양고추 1개 썰어 넣어줍니다.
10. 마지막으로 생크림을 이쁘게 둘러줍니다.
11. 마무리로 후추 톡톡 뿌려 맛있게 먹어줍니다.

떡 재처리 중

떡은 물이 끓어오르지 않을 때 따뜻한 정도 상태에서 넣어줍니다.

물이 끓은 상태에서 떡을 넣으면 터집니다. 

파기름 낸 후 고추장기름 내는 중

파 기름 낼 때, 고추장 기름 낼 때 약불로 해주세요. 쉽게 탑니다. 기름도 충분히 둘러 주시고요.

어묵 저는 10장 짜리 한봉지 다 사용했어요.

고추장 기름 낼 때 후다닥 큼직하게 어슷 썰고, 어묵 삼각형으로 잘라줍니다.

요리 초보분들은 미리 재료를 준비해두세요

전 고추장 기름 낼 때 파 태워먹었어요. ㅎㅎ 

고추장 볶으셔서 기름 내셨으면 대파, 떡, 소시지 넣으시면 됩니다.

태워 먹은 파는 보지마세요 ㅜㅜ  저는 소시지 없어서 생략했어요.

 

대파, 떡, 소시지 볶은 후에 물 넣으시고 어묵 넣어주시고 설탕 넣어줍니다.

저는 설탕 4T 넣고, 사과 1개를 갈아서 넣어 주었습니다.

고추장 설탕 비율 1:1인데  좀 더 달달 했으면 해서 사과 1개 추가했습니다.

많이 달지 않고 저는 딱 좋았어요. 당도 높은 사과가 아녔거든요.

생크림 150ml 언저리 넣어줍니다.

150~200ml 입맛에 맞춰서 넣어주시면 될 거 같아요. 저는 조금 매웠거든요.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생크림 양을 더 조절해서 넣어주셔도 될 거 같아요.

후추 톡톡

생크림을 마지막 데코로 해주시고 후추를 톡톡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로제인데 맵다.ㅎㅎ

저번에 계란볶음밥도 만족이었고

로제 떡볶이도 생각보다 매운맛이 강했지만 맛있었어요.

저도 남편도 둘 다 매운걸 못 먹어 고추도 넣지 않았어요.

웬만한 떡볶이집 보다 맛있답니다.

참고로 전 요 똥 저도 만드니 여러분도 만들어서 맛있게 드셔 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