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해지고 이뻐지는 그날
  • 건강 = 행복
  • 건강 = 스마일
류수영님 레시피 N 후기

류수영 [어남선생]님 애호박전 레시피 후기

by 어네스트 2021. 9. 7.
728x90
반응형

류수영 <어남 선생>님 애호박전을 한번 만들어봤어요.

일단 맛 후기는 밥반찬으로 간단하고 먹을만하네요.

 

많이 맛있는 맛이라기보다는 정말 간다 해서 좋아요.

간단하고 맛은 괜찮아서 가끔 해 먹을 거 같아요.

이 레시피는 하는 사람에 따라 조금 맛이 다를 거 같네요.

기름의 양, 불 조절에 따라 맛이 조금 다를 거 같아요. 한번 해 드셔 보세요^^

준비물- 애호박 1개, 양조간장, 올리브유
만드는 법
1. 애 보박을 얇게 썰어주세요.
2. 프라이팬을 달굽니다. 
3.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 바퀴 두릅니다.
4. 중불에 애호박을 올립니다. 달달한 냄새가 나면 뒤집어요.
*캐러멜 라이징 되도록 구워줍니다. 
5. 뒷면도 자글자글 노릇해지면 건져서 접시 위에 올려놓아요. (젓가락으로 살짝살짝 확인해주세요)
6. 양조간장을 숟가락으로 조금씩 애호박전 위에 뿌려줍니다.(저는 1t 뿌렸더니 간이 괜찮았어요.)
*숟가락으로 해야 간장이 쏟아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7. 마지막으로 남은 올리브유를 위에 촤라락 뿌려줍니다.

 

완성

너무 간단해요. 

저는 괜찮았어요.  가장 좋았던 건 정말 간단했다는 거예요.

너무 간단해서 응? 끝? ㅎㅎ

320x100

 

애호박 자른 두께

제가 올리브유 양을 너무 많이 썼어요.

그냥 2바퀴만 두르시고 구우세요. 

제가 자른 거보단 조금 더 두껍게 해 주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전 너무 얇게 했더니 좀 쪼글쪼글해져요.

 

노릇하게 굽기

구울 실 때 너무 오래 굽는 거 보단 팬이 충분히 달궈진 후

중불에 구워야 애호박이 쭈글 해지지 않고 안 찢어지더라고요. 

굽는 시간을 오래 하면 애호박이 쭈글 해져서 찢어지니 불 조절하셔서 이쁘게 구워드세요^^

간장은 꼭! 양조간장이 여야 합니다. 

 

 

오늘도 저의 피드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는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