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해지고 이뻐지는 그날
  • 건강 = 행복
  • 건강 = 스마일
저탄고지 식단 레시피

저탄고지 식단표 21[닭가슴살 삶는 법][닭가슴살 요리]

by 어네스트 2021. 8. 29.
728x90
반응형

저탄 고지 식단표 21번째입니다. 

오늘은 닭가슴살 삶는 법 , 닭가슴살 요리라기보다는 맛있게 먹는 법 알려드릴게요.

퍽퍽해서 먹기 힘들고, 매일 똑같이 먹어 지겨우신 분 이렇게 삶아 먹어보세요!

 

저의 다이어트 법은 일반 다이어트와 조금 다른 저탄 고지 다이어트법이에요.

단것도 먹고 치즈, 쿠키, 빵 다 먹고 있답니다. 건강하게 먹으면서 살 뺄 수 있어요

다만 조금 부지런하게 홈메이드로 해야 하는 게 단점이라면 단점이에요 ~

가끔 이런 식단이 살이 빠지나요? 하는데 아직 진행형이지만 지금 현재 한 달 조금 넘게 

다이어트한 결과 체중 -5kg  허리사이즈 -8cm 빠진 상태예요

우리 맛있게 먹을 거 먹으면서 빼자고요^^ 나중에 다이어트 목표에 도달하면 사진 올릴게요

 

닭가슴살 맛있게 삶는 법!

 

준비물- 닭가슴살 1조각, 다진 마늘 1T, 올리브유, 양파 1/2개 , 식초 5T, 소금 1T

 

닭가슴살 맛있게 삶는 법

1. 냉동 닭가슴살 한 조각을 볼에 넣고 물을 넣은 후 소금 1T, 식초 3T 넣어요.
2. 냉장고에서 하루 해동해요. 냉동 닭이 아니라면 1시간 동안 두세요.
3. 양파 1/2개를 두껍게 썰어 프라이팬에 올립니다.
4. 양파 위에 물에서 꺼낸 닭가슴살 한 조각을 올립니다.
5. 닭가슴살 위에 올리브유 한 바퀴 두르고 다진 마늘 1T 올립니다.
6. 뚜껑을 닫아주세요. 30분 동안 약한 불에 익힙니다.
7. 닭가슴살만 꺼내 주시고 나머진 버려주세요. 위에 올린 다진 마늘은 걷어내주세요.
8. 익힌 닭가슴살 위에 체다치즈 올려주세요. (서울우유 제품 썼어요. 자연치즈만 써주세요)
9. 위에 파르미지아노 치즈가루 살짝 올려주세요. 
10. 맛있게 드세요^^

다진마늘은 냉동에 얅게 얼린거랍니다.

저는 후추를 뿌렸는데 후추는 빼주세요 

야채랑 곁들여 먹으려고 후추를 뿌렸는데 냉장고에 야채가 없었어요 

당.. 당황 "뭐에 먹지" 하다가 치즈 먹고 싶어서 치즈 올려서 먹었습니다.

그러니 후추는 제외해주세요 치즈가 모든 간을 다 해주니까요

치즈가득 

저는 두 조각을 만들었는데 한 조각 만들어 드세요 저녁이니까요~ㅎㅎ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이렇게 삶으니까 확실히 더 촉촉해요.

하지만 시중 판매하는 제품처럼 부드럽진 않아요 가장 두꺼운 부분은 좀 퍽퍽해요.

다른 부분은 확실히 식감이 부드러워 먹기 좋더라고요. 

 

저탄 고지 식단표 점심:  시댁 표 동그랑땡, 깍두기 

 

어제 시댁 제사여서 오늘까지도 녹초네요 ㅎㅎ 

저희는 시판용 동그랑땡이 아니고 직접 두부랑 고기 야채를 넣고 만들어서

마음 편히 먹을 수 있었어요. 

깍두기에 사용한 고춧가루도 시댁에서 직접 키운 고춧가루를 사용해 너무 아삭아삭 달달

너무 맛있어요~ 시댁 가면 제사는 힘들지만 양손 가득 풍성해져 와서 마음도 풍성해요.

시댁표 깍두리랑 동그랑땡 진짜  맛있어요 후훗

부족한 저의 피드 봐주셔서 오늘도 감사합니다.

행복한 저녁시간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