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해지고 이뻐지는 그날
  • 건강 = 행복
  • 건강 = 스마일
저탄고지 식단 레시피

저탄고지 식단표 23[홈메이드 통밀 또띠아]만들기

by 어네스트 2021. 9. 5.
728x90
반응형

저탄 고지 식단표 23번째입니다. 어느새 23번째네요.

요즘 게을러졌는데 정신줄 붙잡고 다시 열심히 하겠습니다. 

 

혹시나 저탄 고지 뜻을 모르시는 분을 위해 저탄 고지 뜻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탄 고지는 저탄수화물 고지방의 줄임말이에요.
탄수화물은 줄이고 지방은 늘린 식단을 이용한 건강한 지방의 높은 섭취량을 기본으로 
건강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식단입니다. 

저탄 고지 기본 식단 = 탄수화물 50g 지방 75%, 단백질 25%



제가 저탄 고지 식단을 시작한 이유는 다이어트도 있지만 콜레스테롤이 높아 시작했습니다.

저탄 고지 식단이 콜레스테롤과 당뇨에 좋다는 말을 듣고 책을 사서 읽어보고 믿음이 생겨

시작을 하게 됐습니다. 이 식단은 외국에서는 당뇨환자분들에게 실제 임상실험 결과 많이 증명된

식단입니다 꼭 다이어트 식단이라고만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탄 고지 식단 아침: 김, 깍두기, 갈치구이, 발아현미밥 2/3 공기, 나물 조금

 

저탄 고지 식단 점심: 실곤약면 비빔국수

요기에 표시해 둘게요~↓

 

저탄고지 식단 14 (실곤약 비빔면)

저탄고지 식단 아침: 홈메이드 통밀 식빵 토스트 저탄고지 식단 점심: 홈메이드 실곤약 비빔면 준비물- 실곤약 면 조금, 파프리카 1/2개, 오이 1/2개, 상추 조금, 당근 1/4개, 계란 1개, 사과 2개(믹서

rang-rang.tistory.com

 

저탄 고지 시단 저녁: 통밀 치즈피자 (시간이 너무 늦어져서 피자 무지 뿌리고 스리라차 소스 뿌려서 먹었어요.)

준비물- 통밀가루 300g, 소금 4g, 베이킹파우더 3g,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20g, 우유 or물 250g
만들기
1. 통밀가루와 소금, 베이킹파우더를 섞어주세요
2. 따뜻한우유 250g를 넣고 골고루 섞어 덩어리로 만들어주세요.(우유 전자레인지 30초 정도 데우면 돼요)
* 장갑을 끼고 섞는 게 좋으실 거예요 주걱으로 섞기엔 물 양이 적어 힘들 거예요. 
3.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넣고 장갑을 끼고 잘 섞일 수 있도록 치댑니다.
4. 치댄 반죽을 둥글둥글 둥글게 만든 후 젖은 면포를 덮고 30분 방치합니다. 
5. 30분 후 분할합니다. 50g씩 (저는 귀찮아서 그냥 동글하게 대충 떼서 냈습니다.)
* 총 만든 양이 580g 정도니까 9~10개로 분할하면 될 거 같아요.
6. 밀가루를 도마 위에 넓게 뿌립니다. 
7. 그 위에 분할한 반죽을 올린 후 밀대로 동그랗고 얇게 밀어주세요.
* 통밀을 원형으로 밀고 쌓아 올리실 때 접시 바닥에 밀가루를 얇게 뿌린 후 통밀을 
올려주셔야 안 들러붙어요. 통밀 위에도 살짝 밀가루를 발라주시고 그 위에 쌓아 올리셔야 합니다.
8. 데워진 팬에 반죽을 놓고 약불로 익힙니다.
9. 기포가 골고루 올라오면 뒤집어 익힙니다.
10. 구운 토르티야는 마르지 않게 식힌 후 냉동 보관합니다.

 

통밀

통밀, 소금, 베이킹파우더를 처음에 체에 밭쳐 골고루 섞으면 더 좋아요.

하지만, 저는 그냥 섞었어요. ㅎㅎ

올리브유 넣기

따뜻한 물이나 우유를 넣고 장갑을 끼고 반죽을 골고루 섞어줍니다.

따뜻한 물이나 우유를 넣고 골고루 섞은 반죽을 꺼내 올리브유 섞어줍니다. 

올리브유 넣으실 때  흘리실 수 있어요 흘리는 게 싫으시면 가운데를 최대한 깊게 만드신 후 

올리브유를 부으시면 됩니다. 

반죽방치

반죽을 둥글게 만듭니다.

면포를 물에 적셔서 꽈악 짜주세요. 

그 후에 젖은 면포 덮고 30분 방치합니다. 

반죽 밀준비

반죽을 저는 도마 위에서 밀었어요. 

도마 바닥에 밀가루 얇게 뿌려주세요 반죽 위에도 얇게 뿌려주세요

둘러붙지 않게 뿌립니다.  

반죽밀기

밀대로 얇고 넓게 밀어줍니다.

모양이 이쁘게 안돼서 완성작을 가까이 찍었어요. 

모양 이쁘게 하는 게 왜 이렇게 어려운지 ㅜㅜ

오늘은 하루가 너무 빨리 흘러가 이제야 포스팅을 하네요

오늘도 저의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구독은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