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해지고 이뻐지는 그날
  • 건강 = 행복
  • 건강 = 스마일
저탄고지 식단 레시피

저탄고지 식단표 26 [두부토스트][계란 껍질안들어가게 깨는 TIP]

by 어네스트 2021. 9. 16.
728x90
반응형

저탄 고지 식단표 26번째입니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두부 토스트예요.

 

두부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저탄 고지 식단표 아침 - 콩나물밥 1/3 공기

(양이 부족하시면 양배추 다진 후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려서 밥이랑같이 넣어 드세요)

 

저탄 고지 식단표 점심 - 비빔밥 1/3 공기 + 계란 2개 

 

준비물- 당근 1/4개, 양파 1/4개 파 적당량 두부 300g , 올리브유, 계란 3개, 소금, 1/2T, 후추 약간, 밀가루 1T, 체다치즈 2장, 모차렐라 치즈

 

만들기
1. 두부를 물에 헹궈 면포에 싸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면포 없으면 행주 사용하세요)
2. 양파, 당근 1/4개 파 적당량 다져서 준비해줍니다. 
3. 볼에 두부, 양파, 당근, 파 다진걸 다 넣어줍니다. 
4. 두부 넣은 볼에 계란 3개를 넣어줍니다. 
5. 소금 1/2T, 후추 톡톡 넣고 잘 섞어줍니다. 
6. 통밀가루 1T 가득 넣어줍니다. 잘 섞어줍니다.
7. 프라이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두부를 네모 모양으로 이쁘게 펴주세요.
8. 그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너무 두껍게는 말고 원하시는 양을 깔아주세요.
9. 모차렐라 치즈 위에 체다치즈 1~2장 올려주세요.
(* 밑에 쪽이 익으면 테두리 쪽이 살짝 갈색이 될 거예요.)
10. 넓적한 주걱으로 반으로 접어 치즈랑 안에 내용물을 잘 익혀주세요.

다진재료

야채들을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제가 넣은 야채 양이예요. 저는 큰 1T 양으로 넣었어요. 

달걀

두부는 칼 옆면으로 으깨주시고

계란 껍데기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많잖아요. 

사진처럼 숟가락을 세워 깨시면 껍질 때문에 고생할 일은 없을 거예요.

* 계란은 꼭 사용 전 물로 한번 헹궈 사용해주셔야 하는 거 아시죠?

  지저분한 불순물이 많이 묻어있어요. 꼭 사용 전 세척하셔야 해요. 

밥스밀

제가  사용하는 밥스 밀 통밀가루예요.

밀가루를 안 넣으면 잘 흩어지니 밀가루가 없다면

아몬드가루 넣어주세요.

적당량 깔기

길게 네모나게 깔아주시고  

모차렐라 치즈 두부 위에 깔고 

체다치즈 올려주세요 저는 한 장 넣었는데 두장 넣을걸  후회했어요.

밑에 면이 적당히 잘 익어야 반으로 잘 접힐 거예요.

밑면이 익으면 테두리 살짝 갈색으로 익은 게 보여요.

완성

저는 두부 물기 짜는 거 까먹고 안 해버려서 이렇게 부서져 버렸어요. 

두부 물기는 꼭 잘 짜주세요 ㅎㅎ

모차렐라 치즈 체다치즈 더 넣을걸 후회했지만 맛있었어요. 

역시 내용물이 두부라면 무조건 스리라차 소스 인 듯요. 

 

728x90
반응형

댓글